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제2회 김해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상태바
제2회 김해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8.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게임 체험 및 한․일 친선 경기 병행

김해시는 ‘제2회 김해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오는 9월 2일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주최하고, 김해문화네트워크, 김해청년센터 김해청년다옴, 김해청소년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김해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코코드론이 후원한다.

대회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 ▲카트라이더(개인전) 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 청소년 32팀, 카트라이더(개인전) 청소년과 성인 각 32명의 참가자를 8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구글폼으로 할 수 있다. 

예선은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본선은 9월 2일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열린다. 결승전은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을 통해 중계되며,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체전 1위는 김해시장상, 2위는 김해교육지원청장상, 단체전 3, 4위와 개인전 1~4위에게는 김해문화네트워크장상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4차산업 에코페스티벌 e스포츠대회의 본선 출전권도 확보한다.

특히, 올해는 대회 부대행사로 김해시팀과 일본 코오리야마시 국제아트&디자인학교팀 간 리그 오브 레전드 한·일교류 친선 경기가 열린다.

또한 철권, 뿌요뿌요,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등 레트로게임 체험존을 마련하여 일반 관람객들이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번외경기 및 현장 추첨을 통해 총 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055-723-2284) 또는 카카오톡 앱(코워킹스페이스PLP 채널)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