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천원의 행복밥집 자료관
  • 축하 화환 쌀 300kg, 천원의행복밥집 급식소에 기탁
  • ㈜이콘 배효윤 대표,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1백만 원 후원
  • 범한인테리어 서정일 대표,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2백만 원 후원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3월 따뜻한 기부천사
  • 김해시, 추석연휴 안전ㆍ편의 중점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김해시, 추석연휴 안전ㆍ편의 중점 종합대책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모두 편안한 추석명절 보낼 수 있도록”
    8대 분야 27개 세부대책 행정력 집중
    추석 전 시민 코로나 희망지원금 지급

    김해시가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재유행에 적극 대응하고 각종 시민 편의에 중점을 둔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5일부터 12일까지를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해 8대 분야 27개 세부대책 수행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8대 중점 추진 분야는 ▲코로나19 방역 강화 ▲시민보건안전 증진 ▲특별교통관리 및 성묘객 편의 제공 ▲재해·재난예방 ▲물가안정 및 민생경제 활성화 ▲각종 시민 불편 해소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이다.

    특히 시는 추석연휴 4일간 6개반 총 340명이 참여하는 추석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긴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시는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재유행세를 보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대비하는 특별방역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이와 함께 연휴 4일간 보건소와 의료기관 선별진료소를 지속 운영하고 응급진료 의료기관 및 약국 지정,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설치로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한다.

    귀성길 교통대책으로는 귀성객 수송력 증강을 위해 고속버스는 증회 운행하고 이용 수요가 적은 시내버스는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감회 운행하는 탄력적 운행방안을 마련했다. 또 민·관·경 합동으로 전통시장, 터미널 등 주·정차 혼잡 예상 구역을 집중 관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연휴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생활불편민원 해소대책도 마련했다. 생활쓰레기는 청소대행업체를 통해 연휴 첫날인 9일과 마지막 날인 12일 정상 수거하며 쓰레기처리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적체 쓰레기를 처리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및 소각신고를 접수 처리한다.

    이와 함께 서민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된다.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여부를 점검하고 불법유통식품을 단속해 물가안정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취임 후 첫 명절을 맞이하는 홍태용 시장도 민생경제 현장인 전통시장을 방문, 장보기를 하며 전통시장 소비를 독려하고 물가를 점검한다.

    시는 또 시민 가계 부담 완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영 지원을 위해 추석 전 시민 모두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코로나 희망지원금을 지난 29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하고 있다.

    민족 고유의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해 정감 넘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35개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지급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1만7000세대, 국가유공자 3700명에게 명절 위로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코로나 재확산 조짐과 치솟는 물가 상승 속에 다가온 이른 추석이지만 시민들이 행정 공백을 느끼지 않고 안심하고 풍성하게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분야별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