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천원의 행복밥집 자료관
  • 축하 화환 쌀 300kg, 천원의행복밥집 급식소에 기탁
  • ㈜이콘 배효윤 대표,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1백만 원 후원
  • 범한인테리어 서정일 대표,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2백만 원 후원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3월 따뜻한 기부천사
  • 김해을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
    상태바
    김해을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
    • 미디어부
    • 승인 2020.04.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1대 총선 김해갑 김해을 후보에게 듣는다 (공통질의)

    김해을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

    1. 21대 총선 후보 캠프의 슬로건은 무엇인가?

    - 뚝심과 실력, 일 잘하는 국회의원 김정호. 김해가 변합니다.

    2. 21대 총선의 의미를 규정한다면?

    - 이번 4.15 총선은 대한민국이 미래로 전진하느냐, 과거로 후퇴하느냐를 정하는 중요한 분수령입니다.

    20대 국회 기간동안 민생개혁은 물론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을 방해하며 국회를 보이콧하고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사사건건 발목을 잡은 미래통합당을 심판, 퇴출하는 선거라고 봅니다.

    3.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총선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대한민국은 적극적인 검사와 격리조치, 자발적인 시민들의 협조와 동참으로 지역감염 확산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세계의 칭찬을 한몸에 받고 코로나 퇴치의 롤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전세계가 한국에 노하우와 의료장비의 지원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정부는 힘을 합쳐 코로나19위기를 극복하고 어려움을 겪고 계신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지원을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추가지원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국민들께서 노력을 인정해주시고 정부여당의 능력을 인정해주실것이라 믿습니다.

    4. 준 연동형 비례대표 선거제가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한 입장은?

    - 지난번 소수정당의 원내 진입 길을 열어주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어렵사리 채택했지만 미통당은 위성정당을 바로만들어 개혁법안의 취지를 백지화시켰습니다.

    그런 행태에 시민사회는 크게 우려하며 민주당에게 연합정당 참여를 제안했고 고심 끝에 전당원투표의 절차를 거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위성정당이라는 체제에서도 더불어민주당은 당선권 순번을 소수정당 및 시민사회에 배려하고 개혁법안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려 노력했습니다.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이 앞으로 전진하느냐, 다시 탄핵전으로 후퇴하느냐의 갈림길입니다. 상습적인 국회보이콧과 정부 발목잡기가 21대 국회에서도 계속되선 안됩니다. 

    저 김정호와 더불어민주당에게 힘을 모아 주십시오.문재인정부와 함께 민생개혁 검찰개혁, 정치개혁을 완성하겠습니다.

    5. 최근 코로나19로 재난기본소득 혹은 재난특별수당 등에 대한 논의가 뜨거운 데 이에 대한 후보자 생각은?

    - 지난 3월 23일 저를 비롯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추가 재정집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기자회견에서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100조원 이상의 강력한 재정투입을 촉구했습니다. 특히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는 1인당 100만원을 주장했었습니다.

    정부는 3월 30일 정부는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4월 6일 긴금재난지원금의 전국민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4월 총선이 끝나는 대로 필요재원을 면밀히 검토하여 2차 추경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확대하겠습니다.

    ◆개별 질문 6가지

    1> 출마의 변은?

    - 지난 20개월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방의 숙원이 중앙에 제대로 전달마저 참 어렵다는 느꼈습니다. 김해신공항 문제만 해도 부울경 지역주민에게는 사활이 걸린 중차대한 사안이지만 수도권 주민은 온도차가 컸습니다. 

    지방소멸이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 정치인답게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위해 김해를 동남권 메가시티의 중심, 동북아 물류중심, 동남권 관문공항은 꼭 해내고 싶습니다.

    2> 이번 선거의 대표 공약은?

    - 김해트램과 광역전철 도입입니다. 김해시는 대중교통체계가 미비하여 시민들이 불편이 큽니다.

    특히 노인, 여성, 아동,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에게는 고통스럽기까지 한 상황입니다. 경전철과 새 경전선에 김해시내트램을 도입하여 김해의 동서를 하나로 연결하고 장유를 순환하는 트램을 도입, 대중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새 경전선(부전마산복선전철)에 준고속열차와 함께 광역전철도 조기운행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지난해 김해시에 의생명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이끌어 냈습니다. 더불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분원과 국립항노화연구원 유치까지 추진하겠습니다.

    3> 후보님의 선거구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 그동안 김해시에는 대학병원급 종합병원이 없어 중증환자들이 서울, 창원, 부산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백방으로 노력해 주촌 이지산단에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을 유치했습니다. 

    이제 김해시민의 의료복지가 대폭 향상되고 의생명산업의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도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대학병원 유치가 차질없이 신속히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을 지킵니다, 미래통합당은 정권심판을 외치고 있다` 이에 대한 후보님의 생각은?

    - 진정 심판받아야 할 대상이 누구인지 묻고 싶습니다. 지난 4년동안 스무차례나 국회를 보이콧하고 일하지 않은 정당, 검찰개혁과 유치원3법을 반대하고 민생개혁법안 처리를 막은 정당은 바로 미통당입니다. 일본경제침략 대응과 고성산불, 포항지진 복구를 위한 2019년 추경을 100일 동안 방해한 것이 바로 미통당입니다.

    일선 의료진들의 존경스런 희생과 사회적거리두기의 전국민적 동참으로 코로나19위기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여당이 각종 대책을 수립하며 노력할 때 미통당은 추경 신중해야 한다, 국민채 발행하자, 100조 원 세출 삭감하자 등 반대를 위한 반대에 집중했습니다.

    국민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정당이 어디인지, 심판받을 정당은 누구인지 국민들께서 똑바로 판단해주실것이라 믿습니다.

    5> 평생 살아오면서 잘했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만?

    - 노무현 대통령 지킴이 10년과 김해지킴이로 살아온 것이 가장 자랑스럽다.

    6> 김해 시민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 김해시민이 요구 하는 국회의원의 역할은 부족한 도시기반시설을 개선하고 시민의 불편을 해결하며 지역발전을 제대로 견인할 수 있는 힘있는 지역일꾼입니다.

    의정활동 20개월 동안 김해 현안들을 해결한다고 했습니다만 마무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일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앞으로 김해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십시오.

    대중교통 불편해소를 위한 시내트램과 광역전철 도입, 대학병원 유치, 노무현 컨벤션센터 건립 등 제가 구상한 김해발전 방안들을 확실하게 실현시키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집권여당의 힘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김해발전을 위해 뚝심 있고 일 잘하는 국회의원을 선택해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