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유물 기증 운동’
상태바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유물 기증 운동’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5월까지 김해분청도자와 관련된 자료 수집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이달부터 5월까지 김해분청도자기와 관련된 유물 기증 운동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이 중심이 돼 벌이는 유물 기증 운동은 기증유물을 통해 품격 있는 전시회 개최와 전시품의 질을 높이고, 지역민과의 소통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수집대상은 김해분청도자기와 관련되고, 온전한 형태를 갖춘 유물이면 가능하다.

주요대상은 ▲고고·역사 등 도자기와 관련된 자료 ▲김해분청도자박물관과 연관된 모든 자료 등이다. 도자기, 고서, 고문서, 사진, 제작 도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유물기증에 참여한 분에게는 기증자 명패 제작과 기증 증서 발급, 박물관 내 기증자 명패 게시, 박물관 상설전과 기획전 유물 전시 등이 주어진다.

박물관 관계자는 “김해도자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와 내용의 유물을 확보하는데에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증이 박물관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김해시민뿐만 아니라 부산·울산·경남지역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지난 2009년 개관 이후 제2종 박물관 등록(2018년),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 선정 ‘강소형 잠재관광지’(2019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언택트 관광지 100선’(2020년) 등 지역 분청도자산업의 중심시설로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매년 10월경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다.

기증 관련 신청서는 김해분청도자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분청도자박물관(055-345-60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