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 근무 시작
상태바
김해시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 근무 시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1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영농기 맞아 3월~11월까지 매주 운영

김해시는 농기계 사용이 늘어나는 영농기를 맞아 농촌일손부족과 적기영농지원을 위해 지난 6일 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 근무를 시작했다.

올해 11월까지 9개월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와 한림분소에서 농기계 임대를 실시한다.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확인서를 발급받아 농기계임대사업소로 방문 또는 전화(330-4933), 홈페이지(http://gimhae.amlend.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농기계 사용 1주일 전 사전예약을 한 후 사용일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임대사업소를 방문하면 농기계를 빌릴 수 있다.

김해시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대장비는 총 50종 471대이며 임대료는 기종에 따라 다르며 1회 임대 시 2일 이내 사용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김해시는 농업기술센터 내 본소와 한림분소 외에도 지난해 12월 대동분소를 추가로 신규 개소함으로써 상동면, 대동면, 불암동 등 동부권 지역의 농업인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임대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노후 농기계는 신기종으로 교체 하는 등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대 농기계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실시하여 해마다 이용건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신성기 농업정책과장은 “지난해는 전년대비 121% 증가한 5338건의 농기계를 임대하여 농가경영비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농기계 구입비를 줄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께서는 필요한 농기계를 원하는 날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 주시고, 임대농기계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야간작업과 과도한 농작업과 음주 운전금지 등 농기계사용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