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위드코로나시대, 김해형 소비백신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위드코로나시대, 김해형 소비백신프로젝트`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2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4개 비대면 소비촉진행사 주목

김해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산업자원부 공모사업인 ‘위드코로나시대, 김해형 소비백신프로젝트’를 시 전역에서 동시다발로 진행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 제조, 서비스 기업의 세일행사가 한데 모인 민간주도의 대한민국 대표 쇼핑할인행사이며 김해형 소비백신프로젝트는 온·오프라인 10개 세부사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디지털 경제를 가속화할 4개 비대면 소비촉진행사들이 이채롭다. 먼저, 11월 13, 14일 양일간 신세계백화점 야외공원무대에서 실시간 온라인 판매방송 ‘라이브커머스’ 행사가 개최된다.

지역 우수소상공인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가치삽시다TV’와 민간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방송되며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단시간 내 최대 매출과 함께 제품 및 회사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우체국 쇼핑몰 내 ‘김해시 온라인 특별기획관’을 설치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마련한다. 11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지역 우수소상공인 30~4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G마켓 등을 연계해 10~30% 할인 및 경품행사로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 프로모션이 마련돼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내 사용된 김해사랑상품권 결재액의 5%, 최대 20만원까지 소상공인 가맹점에 인센티브로 지원하게 된다. 총 2억원의 사업비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인센티브는 다음달 20일경 제로페이 매출액이 입금되는 통장으로 지급된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은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으로서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터, 복합쇼핑몰, 준대규모점포, 하나로마트, 사행·유흥업, 본사 직영점, 공공기관, 관공서, 고유번호증 사업장 등 프로모션 목적과 맞지 않은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외된다.

이외에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e경남몰(경남도 지원 농수산물쇼핑몰)’ 내 입점한 김해시 상품을 김해사랑상품권으로 2만원 이상 구매한 후 상품 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김해사랑상품권을 등수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11월 말 문자메시지를 통해 당첨자에게 개별 발송된다. e경남몰에는 김해시 농산물 브랜드인 ‘가야뜰’ 등 다수 상품이 입점해 있다.

허성곤 시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소비촉진행사의 진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기업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대면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마중물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