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천원의 행복밥집 자료관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3월 따뜻한 기부천사
  • 김해 민속오일장 노점상인 할아버지, 천원의행복밥집에 쌀 20kg 기부
  • 행복밥집 이용 폐지 줍는 할머니, 천원의행복밥집에 쿠첸 전기압력밥솥 기부
  • 김해여여정사 주지 도명 스님,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2백만 원ㆍ쌀 200kg 후원
  • 더불어민주당 공윤권 김해시장 예비후보 출정 기자회견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공윤권 김해시장 예비후보 출정 기자회견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3.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 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가슴뛰는 김해” 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공윤권 김해시장 예비후보가 22일 김해시청 현관 앞(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401)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김해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공 후보는 이날 이번 대선에서 나타난 김해시민들의 변화에 대한 요구를 엄중하게 받들어 김해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 '가슴뛰는 김해'를 만들기 위해 6월 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 김해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발표했다.

    공 후보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김해시민들이 더불어민주당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변화된 모습을 보여달라는 명령을 내린 것으로 보고 그 요구를 엄중히 받들어 김해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하였다.

    전국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젊은 김해, 평균 연령이 40세 안팎으로 경남에서 가장 젊은 김해는 최근들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활력없는 도시로 변하고 있으며, 급기야 인구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그 결정적인 이유는 젊은 도시에 걸맞지 않는 낡은 행정 때문으로, 김해시민들은 변화를 바라고 있으며, 변화의 핵심은 행정의 변화이며, 행정 변화의 핵심은 김해시장의 교체로, 젊고 활기차고 비전 있는 행정이 가능한 김해시장에 대한 요구를 시민들의 명령으로 판단한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공 후보는 자신이 김해시장을 수행할만한 충분한 역량을 쌓았고 준비를 해 왔다고 말했다.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지역민원을 다루었으며, 경남도 지원기관인 경남교통문화연수원장을 역임하며 30년 간 정체되어 있던 기관의 개혁을 이루어냈으며, 사단법인 시민참여정책연구소장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단디정책연구소장, 2017년 문재인 대통령후보 경남정책본부장, 서울특별시 정책자문특보를 역임하며 정치를 정책으로 실현시키기 위한 준비를 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정치를 시작하기 전 15년 간 증권회사에서 일한 경제전문가이기도 하다고 자신의 경력을 소개하였다.

    또한 이번 대선에서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며 15개월 동안 경남 전역의 당원들을 묶어내는 지지그룹, 공정경남의 상임대표를 맡아 활동하며 중앙과 소통하였다고 하였다.

    공 후보는 이렇게 쌓아온 다양한 인맥과 경험들을 김해시정에 쏟아부어 행복하고 새로운 김해를 만들겠다고 다짐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김해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시민들의 삶이 '가슴뛰는 김해'로 만들겠습니다.

    를 김해시의 새로운 비전으로 365일 정책으로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3가지 큰 틀의 미래비전, 6가지 약속, 5가지 생활정책을 제시하였다.

    3가지 미래비전

    1. 김해 경제 회복, 일자리 증가
    2. 김해시 도시 규모에 맞는 행정체계 개편
    3. 메가시티 중심 김해

    6가지 약속

    1. 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
    2. 김해-창원간 물류난과 교통난 해결
    3. 진영-울산 간 동남권 순환철도 조기 착공
    4. 친환경 김해트램 조기도입
    5. 동남권 신산업 중심지 육성
    6. 김해 노무현 컨벤션센터 건립

    5가지 생활정책

    1. 포스터 코로나 준비 – 연체자 빚 탕감, 기본대출 지원
    2. 문화 예술 레저 생활화 기반 조성
    3. 일상 시민복지 실현
    4.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 도모
    5. 전통시장과 김해 농업 재생

    공 후보는 위의 3.6.5 미래김해비전 정책을 소개하며 젊은 김해에 맞는 젊은 시장으로 김해의 행정을 이끌어 더불어민주당이 변화하는 모습을 행정으로 보여주고 김해 시민중심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행정을 하겠다고 밝히며, 살아가는 것이 자랑스러운 김해, 희망이 넘치는 가슴뛰는 김해를 만들겠다는 말과 함께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는 요청으로 출마 기자회견을 마무리하였다.

    공윤권 김해시장 출마 기자회견문 전문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가슴뛰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55만 김해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김해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공 윤권입니다.

    저는 매우 무거운 마음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코로나 국면이 길어지면서 많은 시민들이 고통받고 있고 특히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은 터널의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시민들께 더욱 죄송한 것은 이런 어려운 시국에도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에 베풀어주신 지지와 성원에 충분히 부응하지 못했다는 뼈아픈 반성 때문입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김해 시민들께서는 더불어민주당에 따가운 회초리를 내리며 변화를 요구하셨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달라는 명령을 내리셨습니다.

    저는 시민들의 변화에 대한 요구를 엄중하게 받들어 김해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김해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바입니다.

    김해시는 전국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젊은 도시입니다. 평균 연령이 40세 안팎으로 경남에서는 양산시와 더불어 가장 젊은 나이이며 그 동안 인구유입에 있어서도 대표적으로 성장세를 보인 도시입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진보하는 김해시에 발맞춰서 김해시민들께서는 최근 십여년간의 김해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에게 김해를 이끌어달라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활기없는 도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빠르게 증가하던 김해시 인구는 급기야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김해를 떠나가고 더불어민주당에서 마음이 멀어졌던 결정적인 이유는 젊은 도시에 걸맞지 않은 낡은 행정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시민들이 바라는 변화의 핵심은 행정의 변화이며 행정 변화의 핵심은 김해시장의 교체라고 생각합니다. 구태의연하고 낡은 행정에서 벗어나 젊고 활기차고 비젼있는 행정을 할 수 있는 김해시장에 대한 요구가 시민들의 명령이라 판단됩니다.

    저는 그 동안 김해시를 이끌만한 충분한 경력을 쌓았고 준비를 해왔습니다.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수많은 지역민원을 다루었고 경남도 지원기관인 경남교통문화연수원장을 하면서는 30년 동안 정체되어 있던 기관의 개혁을 이루어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단법인 시민참여정책연구소장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단디정책연구소장, 2017년 문재인 대통령후보 경남정책본부장, 서울특별시 정책자문특보를 역임하며 정치를 정책으로 실현시키기 위한 준비를 했습니다.

    정치를 시작하기 전 15년 동안 증권회사를 다녔던 경제통이기도 합니다.

    이번 대선에서는 이재명 후보 지지를 위해 15개월 동안 경남 전역의 당원들을 묶어내는 지지그룹인 공정경남의 상임대표를 맡아 활동하며 중앙과 소통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인맥과 경험들을 김해시정에 쏟아붓겠습니다.

    오직 김해시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새로운 김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김해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시민들의 삶이 '가슴뛰는 김해'로 만들겠습니다.

    저는 김해의 새로운 비젼을 365일 정책으로 실현하겠다는 의지로 3.6.5 김해 미래비젼 정책을 실시할 생각입니다.

    우선 성장하는 김해의 미래를 위한 3가지 큰 틀의 미래 비젼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김해의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리겠습니다.

    김해시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미래의 도시를 제대로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경제의 활성화가 필수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업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청년들의 일자리가 보장되는 도시, 은퇴자들의 새로운 기회가 보장되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김해시의 도시 규모에 맞는 행정체계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현재 김해시 행정체계는 30년전 그대로입니다. 급성장한 김해시의 규모에 맞는 대대적인 체제개편이 필요합니다. 동서가 고루 발전하고 도시지역과 시골지역의 차별화가 없어지는 행정체제 개편을 하겠습니다.

    셋째, 메가시티의 중심이 되는 김해시를 만들겠습니다.

    그 동안 수도권 중심의 일핵체제에서 벗어나 드디어 다핵체제의 국가균형발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었던 국가균형발전의 핵심은 부울경메가시티입니다. 김해시가 부울경메가시티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6가지의 약속은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 선거과정에서 정책으로 반영했던 김해의 정책들입니다. 아쉽게도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이재명 후보가 약속했던 김해 공약들은 공윤권이 김해시장이 되어 지켜 나가겠습니다.

    내용은 1.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 2.김해 창원간 물류난과 교통난 해결3. 진영 울산간 동남권 순환철도 조기 착공 4. 친환경 김해트램 조기도입 5. 동남권 신산업 중심지 육성 6. 김해 노무현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마이스산업 육성입니다.

    5가지 생활 정책은 시민들의 직접적인 삶의 질과 관련된 정책들입니다.

    첫째, 제가 시장이 되면 제일 먼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시민대책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겠습니다. 그래서 김해시가 코로나의 긴 터널에서 가장 먼저 탈출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국면의 지속으로 자영업자를 비롯한 시민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 고통의 대부분은 자금난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서민들이 지속적인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빌리 은행을 설립해 연체자들의 빚을 탕감하고 시민금융이 기본적인 대출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김해시민의 문화 예술 레저의 생활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선진국 진입의 척도는 경제규모와 아울러 문화 예술 레저의 수준입니다. 김해시를 선진국 수준에 맞는 문화,예술,레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일상의 시민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의료 수준이 높은 도시, 장애인들이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도시, 은퇴자들이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도시, 학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공공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이 힘든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서비스 콜센터 운영으로 김해시민 모두가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다섯째, 전통시장과 김해의 농업을 살리겠습니다.

    대형마트와 쇼핑몰의 등장으로 전통시장은 점점 힘들어지고 김해 농업이 규모는 축소되고 있습니다. 김해시에서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행정망을 이용하여 전통시장과 농업이 소멸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3.6.5 미래김해비젼 정책을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향후 세부적인 정책은 정책 발표를 통해 세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젊은 김해에 맞는 젊은 시장이 김해의 행정을 이끌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변화하는 모습을 행정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시민들이 중심이 되고 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김해에서 살아가는 것이 자랑스럽고 희망이 넘치는 가슴뛰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공윤권과 함께해 주십시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2022 년 3 월 23 일

    김해시장 예비후보 공 윤 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