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현동 '복날대첩 건강삼계탕 나눔' 행사
상태바
회현동 '복날대첩 건강삼계탕 나눔'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ㆍ코로나19 극복 기원

회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100여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2021 복날대첩 건강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회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생명나눔재단, 통장단이 민관협력으로 7년째 꾸준히 이어온 행사이다.

최근 이른 폭염과 코로나 확진자 급증 등으로 더욱 취약해진 폐지수집이나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고립감 해소와 영양결핍·결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소 인원의 봉사자들이 새벽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마당에서 전날 손질한 재료로 손수 삼계탕을 끓이고 개별 포장해 시간차 배부했으며, 거동불편 가구는 마을통장이 직접 가정방문하며 안위를 살폈다.

특히 지역주민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후원하여 가구당 2kg의 김장김치도 추가 지원했다.

생명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주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영락 통장단장은 “정성껏 끓인 삼계탕으로 원기 회복하여 무더위를 잘 이겨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영신 회현동장도 “폭염에도 불구하고 민관이 화합하며 이웃 간 정(精)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 대비와 코로나19 방역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