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밥상,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매월 호박죽 나눔

2024-02-29     조민정 기자

고향밥상은 동부ㆍ서부노인종합복지관 내 거동이 불편해 외식이 힘든 돌봄취약 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위해 호박죽 350만원 상당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고향밥상은 호박죽 정기 후원 외에도 2022년 장유넷(박동현 대표)의 추천으로 동부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독거어르신 소원성취 프로그램인 '온기나눔 프로젝트' 9호 노후 싱크대 나눔에 참여했다.

이어 2023년에도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의 '따르릉 이웃사랑연결음'을 통해 담벼락이 무너진 어르신 댁에 펜스 공사비를 후원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고향밥상 김득지 대표는 “어르신 소원 성취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다. 정성껏 만든 호박죽을 전해드렸을 때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규 대표이사는“어르신 소원성취 프로그램 및 호박죽 정기후원 등 폭넓은 나눔을 해주고 계신 고향밥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자의 따뜻한 마음을 어르신 댁에 잘 전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김해시복지재단 동부ㆍ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전화(동부 055-310-8500, 서부 055-310-48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