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 위원 위촉식ㆍ3분기 정기회의

2022-09-02     조민정 기자

김해시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는 31일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위촉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롭게 위촉된 위원 2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활동하던 사업을 대면활동 사업으로 점차 전환함과 동시에 하반기 사업 공유 및 활발한 활동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 장유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하반기 첫 번째 사업으로 활기찬 노년을 위한 '치매 비켜!' 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치매 예방약을 복용중인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경남도립노인전문병원 치매예방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행정복지센터에서 9월말~10월까지 6주간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대상자 선정 및 운영절차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3월 진행한 주민욕구 조사시 지역 내 노인복지서비스가 향상되었으면 좋겠다는 요구에 따라 2023년 마을복지계획을 '노인'에 중점을 두고 세부사업을 3가지(세대 공감 지원,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장수사진 촬영)로 압축하는 등 구체적인 활동계획도 수립했다.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여전히 코로나19바이러스로 단체 활동이나 사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 그래도 우리 협의체는 방역에 주의하면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활력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활발한 복지서비스를 해 볼 생각이다”라며 “적극적인 협의체 활동을 통해 장유2동은 살기 좋다고 생각하는 지역주민이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