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필요물품 지원

2020-08-21     최금연 기자

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흔희, 김영한)는 이달부터 복지지원 법적기준 미충족 가정과 주거환경 개선필요 가정 등을 선정해 어려운 이웃 필요물품 및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실직, 질병 등 급작스런 위기 발생 가정과 주거환경 개선 필요 가정 등 10세대를 수시 선정해 세대당 필요물품(20만원 정도)을 즉시 지원한다.

2016년 결성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인 ▲어려운 이웃 필요물품 및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독거노인 돌봄사업 ▲이웃과 함께하는 방역실천사업 ▲탈북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들이사업과 특화사업인 ▲해피백신사업까지 총 5개 사업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장유1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영한 위원장은 “이달 들어 코로나 확산세가 거세지는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흔희 위원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움이 있는 곳이라면 앞장서서 함께해 주시는 김영한 위원장님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장유1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