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학부모 면마스크 기부
상태바
김해학부모 면마스크 기부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5.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학부모들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한땀 한땀 손바느질, 코로나19로 상황 극복에 힘을 보태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가 함께하는 코로나19 대응 활동으로 '김해 학부모 면마스크 만들기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김해지역 학부모 250명의 참여로 진행된 이 사업은 DIY면마스크 재료를 각 가정으로 우편 배송하고, 가정에서 직접 마스크를 만든 후 코로나극복 응원메세지와 함께 완성된 마스크를 모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총 250명 참여가족 모집안내 2시간만에 마감이 되고, 마감 이후에도 참가 희망 전화가 쇄도했다.

또한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면마스크 만드는 재료의 재단 및 마스크 제작 과정 영상촬영까지 모든 과정이 학부모들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코로나로부터 지역의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마음을 알 수 있었다.

이 사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등교하지 못한 두 아들과 함께 천을 자르고 본을 뜨고 핀으로 꼽아 한땀 한땀 바느질로 면마스크를 만드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김해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표했다.

조경철 교육장은 “언제나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마음 내어주시고,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부모님들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소통하고, 준비하니 이렇게 아름답고 소중한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김해학부모님들의 정성과 마음을 지역 교육복지지원대상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함께 해주시길 기대합니다”라며 이후에도 “지역의 아이들 모두가 소외 없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학부모, 학교, 교육지원청간에 더 아름다운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