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 사랑의 헌혈운동 역대 최다 참가
상태바
김해시 사랑의 헌혈운동 역대 최다 참가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5.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동기 헌혈자 수 대비 28% 증가

김해시는 지난 14일 시청광장에서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사랑의 헌혈운동을 했다.

시는 앞서 지난 2월 헌혈행사를 열어 코로나19 사태로 더 어려워진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됐다.

이날 헌혈자는 총 68명으로 지금까지 시 헌혈행사 중 가장 많은 참여자 수를 기록했다. 또 올해 두 차례 시 헌혈행사의 헌혈자 수는 총 113명으로 전년동기 88명에 비해 2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단체는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로 개인 헌혈이 줄고 저출산, 고령화, 참여의식 부족 등으로 매년 헌혈인구가 줄어드는 것과 대조적이다.

시는 이번 헌혈행사에 앞서 홈페이지, SNS, 캠페인, 청내 방송 등 헌혈 참여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헌혈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했다.

이와 함께 시는 헌혈 활성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 분기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경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매년 5,000원 상품권을 헌혈자에게 지급한다. 시는 또 연말 다회 헌혈자를 대상으로 헌혈왕을 선정, 표창할 계획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여건속 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해 준 직원과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사랑의 헌혈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