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 "사회적기업 조기 안정화 지원해요"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기업 조기 안정화 지원해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사단법인 행복1프로 나눔재단(대표 최금연)과 김해율하2지구 국민임대주택 내 사회적기업 무상입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행복1프로 나눔재단은 국민임대주택 내 125㎡의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2년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행복1%나눔재단은 차상위계층이나 소외된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 등을 운영하며 행복1%나눔운동을 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지난 10일~17일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사무공간 무상 임대 공모에서 입주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사회적기업의 자립과 조기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국민임대주택 내 사무공간을 2040년 2월까지 시에서 관리하기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행복1%나눔재단을 첫 입주자로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의 자립을 지원해 취약계층에게 보다 많은 사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복1%나눔재단 최금연 대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행복나눔운동을 펴 온지 12년차가 되었으며 행복 충전소 천원의 행복밥집도 6년차에 접어들 정도로 사회서비스와 일자리제공 사업을 추진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주민과 김해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사업목적에 기여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