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천원의 행복밥집 자료관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3월 따뜻한 기부천사
  • 김해 민속오일장 노점상인 할아버지, 천원의행복밥집에 쌀 20kg 기부
  • 행복밥집 이용 폐지 줍는 할머니, 천원의행복밥집에 쿠첸 전기압력밥솥 기부
  • 김해여여정사 주지 도명 스님, 천원의행복밥집 확장 공사비 2백만 원ㆍ쌀 200kg 후원
  • `해든나라`의 훈훈한 통큰 지역사랑
    상태바
    `해든나라`의 훈훈한 통큰 지역사랑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12.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두 700박스 행복1%나눔재단 기부

    "김해 관내 삼방동 장애인급식소, 시각장애인급식소, 장애인 학부모급식소, 흥동무료급식소, 인제대 위탁보건소 급식소, 적십자위탁 노인복지회관급식소, 북부지역아동센터 등 아동시설 7개소, 점심과 저녁을 해서 먹는 칠산서부동 경로당 24개소, 회현동 경로당 등 5개소, 급식을 하고 있는 종교시설 2개소, 외국인 근로자시설 1개소, 기타 차상위계층 가정 9개소, 어르신 유치원, 여가시설 2개소, 천원의 행복밥집 등 총 57개소에 1박스~70박스까지 인원비례 골고루 나누어 드렸다"

    지난 18일 오후 3시 30분경 김해시 부원동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 공동모금 단체인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 중인 천원의 행복밥집 앞 주차장에 5t 대형 냉동 탑차 한 대가 정차를 했다.

    천원의 행복밥집 이사장의 안내에 따라 옆문이 올라가면서 냉동차 안에 가득 찬 만두 박스가 기다리고 있던 시설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거기에는 박스당 약 60인용 기준 만두 700박스가 가득 실려있었다. 유효기간은 2020년 7월까지였다.

    군만두, 찐만두, 왕만두, 김치만두, 교자만두, 고기만두 등 백화점과 대형매장에서만 볼 수 있었던 10여가지 품목의 고급만두가 2인용에서 5인용까지 소량으로 포장 전용박스에 담겨 조리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었다.

    천원의 행복밥집 조유식 이사장은 사전에 기부를 해 주겠다는 기업을 방문하여 기부 물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파악하고 김해 관내 소외층을 대상으로 봉사하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시간차를 두고 부원동 `천원의 행복밥집` 앞에서 기부물품을 수령해 가라고 연락을 했다.

    하지만 마음 급한 시설 관계자들은 비슷한 시간에 동시에 집결하면서 도로가 일시 마비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지만 봉사자들의 질서 있는 대처로 피해는 최소화되었다.

    조 이사장은 "시설의 인원에 따라 사전에 배분해 둔 수량만큼 양심껏 자율적으로 직접 실어 가도록하였는데 혹시 수량 미달사태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하기도 했지만 우려는 기후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시설 관계자들의 양심은 100% 적용되어 모두 배당 수량만큼 스스로 약속을 지키며 골고루 가져갔다는 것이다.

    이날 천원의 행복밥집에 배분된 23박스 등 소외층 시설과 가정 등 총 57곳에 만두 700박스가 40여 분만에 전부 전달되는 행복한 `번개장터`가 이루어진 것이다.

    칠산서부동의 경우 점심과 저녁까지 해서 먹고 있는 24곳의 경로당에 이동희 동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수령하여 전달하는 수고를 했다.

    영양 가득 만두를 받아 든 모든 분들이 통 큰 기부를 해준 기업과 관계자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일부 시설관계자들은 "민간단체인 행복1%나눔재단에서 나눔운동을 통해 공동모금된 식자재 등을 그것도 5년여 동안 골고루 후원해 주고 있어 늘 감동을 받고 있다"고 했다.

    조유식 이사장은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 공동모금 단체로서 당연하게 해야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을 뿐인데 수혜를 받는 시설과 소외층들이 너무 고마워 하고 감사해하는 바람에 기부자들보다 우리 재단이 더 칭찬을 받는 것 같아 미안할 뿐이다. 아름다운 시민과 기업들이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 준 그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 덕분에 이 추운 겨울 소외 시민들에게 큰 선물이 되고 있다. 어디든 지역 사회를 위해 기부와 후원 협찬 봉사를 하고 계시는 훌륭한 모든 분들이 감사를 받아야 한다"며 칭찬을 돌렸다.

    `해든나라`라는 상표로 전국 대형매장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의 지역 사랑이 추운 이 겨울을 훈훈하고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 즐거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