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천원의 행복밥집 자료관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2월 따뜻한 기부천사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2024년 1월 따뜻한 기부천사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12월 따뜻한 기부천사
  •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ㆍ천원의 행복밥집 11월 따뜻한 기부천사
  • 훈훈하고 넉넉한 월동 준비 끝!
    상태바
    훈훈하고 넉넉한 월동 준비 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12.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현동 '사랑의 김장나눔' 사랑 실천합니다

    회현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정) 지난 10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김장나눔 행사에는 회현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단, 새마을부녀회 등 15개 자생단체 회원들과 동 직원 100여명이 힘을 합쳐 김장김치 2,040kg(4kg 510박스)를 담갔으며,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며 안부도 확인했다.

    특히 이번 김장은 배춧값 상승으로 저소득층이 김장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작년대비 150여 가구가 추가된 470여 가구의 저소득층에게 확대 지원했다.

    한미정 회현동장은 “생업도 뒤로하고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의 온기 듬뿍 눌러 담은 맛있는 김장으로 어려운 이웃의 넉넉하고 따뜻한 월동 준비를 끝냈다”며 “추운 겨울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보살핌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상동면, 소외된 이웃에 '김장나눔' 훈훈한 정 나눠

    상동면 생활개선회(회장 김애자) 등 3개 단체가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0일 상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함께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352kg)는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85세대에 각 마을 이장님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며, 방문시 동절기 안부 확인 등 생활실태를 함께 점검한다.

    김애자 생활개선회장은 “추운 날씨에 회원들이 고생했지만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의 추위를 견딜 수 있는 따뜻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불암동, 김장으로 싹트는 따뜻한 사랑의 마음

    지난 10일 불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가구에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자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철), 통장협의회(회장 김찬호), 동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김장김치 476kg (4kg, 119박스) 담그고 통장협의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12세대와 지역아동센터 1곳에 직접 전달하면서 추운 겨울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었다.

    이순연 부녀회장은 “매년 김장시기가 되면 김장 재료값 상승으로 김장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는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덕분에 더 많은 가구에게 지원이 갈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달하면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단체 회원들의 참여 덕분에 따뜻한 마음으로 추운 줄도 모르고 즐겁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도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종재 불암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주신 참여단체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불암동을 만드는데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김장 담그기’ 활동 펼쳐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지난 10일 김해시 상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활동을 펼쳤다.

    재단은 이날 담근 김장 김치를 김해시 상동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거주시설 루먼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는 재단 직원들이 김장에 필요한 재료 구입을 위해 자발적인 모금을 한 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재단은 김해 지역의 노인요양원을 찾아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외에도 청사 주변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추위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