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21 월 15:43
상단여백
HOME 행복뉴스
우리는 안전보안관,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김해시자원봉사센터, 내동초 안전보안관 배지 전달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내동초등학교(교장 이지순)에서 학생, 교사, 기업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는 안전보안관’ 교통안전 캠페인과 안전보안관 15명에게 배지를 수여했다.

‘우리는 안전보안관’은 자원봉사센터가 올해 5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교통약자인 어린이, 노인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자신과 지역사회를 스스로 지킨다는 참여자 주도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전보안관에게는 활동에 대한 응원과 자긍심 제고를 위해 보안관 배지가 수여되고 스쿨존 교통안전 수칙이 담긴 문고리 안내문을 불법주정차 차량에 거는 등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실시하게 된다.

한국가스공사 부산경남지역본부는 해당사업과 스쿨존 내 횡단보도 노란 발자국 설치 등에 사업비(350만원 상당)지원과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는 학교에서 선정한 안전보안관에게 직접 배지를 달아줬다.

박종주 센터장은 “안전보안관들이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근절과 교통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1일에는 신안초등학교 안전보안관 20명에게 배지 수여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횡단보도 2곳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할 예정이다.

조민정 기자  webmaster@ynnews.kr

<저작권자 © 좋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