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은 ‘2024. 김해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아카데미(연수)’를 13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실시했다.
이번 아카데미(연수)는 김해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실시하여 연수 시기, 연수 내용, 연수 방법 등을 구성하고 초등 교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 연수를 진행했다.
아카데미 전체 연수 주제는 ▲삶의 태도와 정신 건강(부산대남병원 전문의 이국희) ▲혁신과 미래! 경남 미래 교육을 생각하다!(중앙대학교 교수 김누리)로 구성됐다.
대상자 맞춤형 연수는 ▲(저경력 교사)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급경영(수남초등학교 교사 황진희) ▲(연구부장)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미래형 배움중심수업 운영(경남교육청 장학관 구현숙) ▲(1~2학년 담임교사) 아이들을 쏴~악 사로잡는 교실 놀이(중리초등학교 교사 이병민) ▲(경력 교사) 쉽게 따라하는 미래교육 컨텐츠 활용 팁(진해중앙초등학교 교사 조민제)로 구성하여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아카데미(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아카데미(연수) 구성 단계부터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 연수가 진행되어 만족했으며, 연수 내용도 현장 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정화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연수)가 선생님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경남 미래형 배움중심수업을 실천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한 내실 있는 연수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방송TV-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