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21 월 15:43
상단여백
HOME 아이들 광장
제9회 안전한 우리동네 해동이 안전페스티벌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서 다양한 안전전문기관 참여

제9회 안전한 우리동네 해동이 안전페스티벌이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에서 개최된다.

어린이교통공원 주최의 이 행사는 다양한 안전관련 전문기관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안전체험행사를 제공한다.

참여기관은 ▲교통안전분야 어린이교통공원,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소방안전분야 김해서부소방서 ▲가스안전분야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안전분야 안전보건공단 ▲전기안전분야 한국전기안전공사 ▲성폭력 예방교육과 경찰차포토존 김해서부경찰서이다.

또 생활안전 체험교육을 위해 시 담당부서에서 구명조끼 체험과 도로명주소 교육을 제공한다.

이밖에 미니카체험, 비눗방울놀이, 안전가방 색칠하기, 안전퀴즈대회, 안전왕관 만들기, 안전그림 색칠하기 같은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여러 안전전문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올바 른 안전문화의식을 심어줄 것”이라며 “우리시도 국제안전도시 도약을 위해 어린이 안전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전에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오후시간을 이용하면 보다 쾌적하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 대상은 5세 이상 어린이며 단체는 어린이교통공원(330-6838)으로 연락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조민정 기자  webmaster@ynnews.kr

<저작권자 © 좋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