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만화ㆍ만평
장유3동 노인회 분회, '감사해孝, 존경해孝'
상태바
장유3동 노인회 분회, '감사해孝, 존경해孝'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5.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장유3동 노인회 분회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감사해孝, 존경해孝'를 개최했다.

어버이날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로, 전통적 미덕이 사라져 가는 요즘 경로효친 사상 확산 및 노인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장유3동 노인회 분회에서 자체 행사를 개최했다.

1부 행사로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사용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LG Hellovision 가야방송에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스마트 교육을 진행했으며, 2부 행사에는 기념식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중앙하이츠아파트 경로당 사물놀이와 하모니카 연주팀, 숟가락 난타팀을 초청하여 멋진 하모니 듣고 경로당 회원들이 노래교실에서 배운 노랫가락을 뽐내고 축하공연을 펼쳐 행사에 모인 어르신들이 함께 덩실덩실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도경식 장유3동 노인회 분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경로효친사상 및 노인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하증식 장유3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값진 노고와 희생으로 장유3동이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