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매화로타리클럽(회장 김소정)은 장유3동에 노후되고 환경이 불량한 주택에 거주하는 조손세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150만원 상당을 지원해 싱크대 교체 등 7일 완공됐다.
대상 세대는 재산이 있어 공적지원은 제외되었으나 당장 처분이 곤란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지원 받을 길이 막막했다. 이에 관내 지역자원인 매화로타리클럽을 연계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이외에도 주1회 도시락 배달 등 지속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150만원 상당의 사업비로 막혀 있던 하수구를 뚫고, 싱크대를 설치하는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려가며 수리를 완료했다.
이번 혜택을 받은 조모 어르신은 “이제껏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막막했는데, 이번 기회로 위기상황에서 벗어나고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알게 되어 기쁘다. 특히 싱크대 배수 호수가 막혀 있어 그릇을 받치고 불편하게 생활하고 있었는데, 고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조손 세대의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해 봉사활동을 해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방송TV - 좋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