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5.17 금 17:15
상단여백
HOME 물품나눔
장애인 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전달김해시자원봉사센터-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

김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주)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지사장 이철호)는 지난 13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2곳에 공기청정기를 각 1대 후원하는 '맑은 공기 드림(Dream)'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문제가 심각한 상황을 고려하여 지역 취약 계층 복지시설에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고 장애인복지시설인 루먼(상동면 소재)과 김해시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삼방동 소재) 2곳에 전달된다.

이철호 지사장은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에 경제적 여유가 없는 취약계층은 건강에 더 큰 위협을 받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주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김해가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는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과 가스안전 타이머 및 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 기술기업의 재능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지난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과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하동주 기자  webmaster@ynnews.kr

<저작권자 © 좋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동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