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허왕후신행길 축제, 8~9일 비대면 개최로 변경
상태바
김해 허왕후신행길 축제, 8~9일 비대면 개최로 변경
  • 미디어부
  • 승인 2021.10.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왕후신행길 축제 홍보 포스터. (김해문화재단 제공) © 뉴스1

(재)김해문화재단은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6회 허왕후신행길 축제를 전면 비대면으로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재단은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거세지는 상황 속에서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 개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축제 일정 중 대면 프로그램인 ‘가야사 인형극’과 ‘가야유물 체험’은 취소됐다.

또한 ‘인도영화제’는 오프라인 영화 상영 대신 인도 공연 콘텐츠가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가야역사 팝업북 만들기’는 신청자들에게 키트를 우편 발송하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당초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기로 했던 개막행사 및 공연 역시 김해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단은 수릉원 내 산책로에서 진행되는 작품 전시의 경우 기존대로 작품을 설치하되, 시민들이 평상시처럼 산책하듯 자율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축제 내용이 축소되어 아쉽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들의 안전이기에 비대면 개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안전한 안방에서 공연과 만들기 체험 등을 즐기면서 축제를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