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지킨 '한 남자'…김종국, 유튜브 수익 7천만원 전액 기부
상태바
약속 지킨 '한 남자'…김종국, 유튜브 수익 7천만원 전액 기부
  • 미디어부
  • 승인 2021.09.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 영상 갈무리 © 뉴스1

가수 김종국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을 모두 기부하며 구독자들과의 '통큰' 약속을 지켰다.

김종국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짐종국(GYM JONG KOOK)' 커뮤니티를 통해 "조금 늦었지만 지난번 여러분들과 약속했던 기부! 좋은 일에 쓰이길 바라며 신중하게 결정해서 진행했습니다!"라며 기부 사실을 알리며 이를 인증한 사진을 게재했다.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 영상 갈무리 © 뉴스1

김종국은 삼성서울병원에 5000만 원,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에 2000만 원을 각각 쾌척했으며 이는 어려운 환경에 놓인 환자 및 심장병 어린이 환자의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는 "정산이 생각보다 늦게 나오네요. 정말 정말 최소한의 제작비만 제외한 모든 금액입니다"라고 금액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의 응원과 정성이 함께 한 뜻깊은 기부인 만큼 더욱 보람 느끼시고 건강한 일상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은 일 함께해 주신 모든 구독자 여러분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 영상 갈무리 © 뉴스1

앞서 김종국은 지난 7월 "많은 분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조회 수가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저 혼자가 아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됩니다!"라며 이를 예고한 바 있다.

한편 김종국은 지난 1995년 듀오 '터보'로 데뷔했다. 솔로 가수로서 '한 남자' 등의 히트곡을 냈다. 그는 지난 6월 개설한 유튜브 채널 '짐종국'을 개설해 운동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개설 80여일이 된 그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213만명(9일. 오전 7시30분 기준)을 보유 중이며 2개의 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업로드 된 모든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 영상 갈무리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