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동아대 로스쿨, 국고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3억8325만원…2년 연속 전국 1위
상태바
동아대 로스쿨, 국고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3억8325만원…2년 연속 전국 1위
  • 미디어부
  • 승인 2021.03.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 부민캠퍼스 로스쿨 전경.(동아대 제공)© 뉴스1

동아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은 정부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배정액이 2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대 로스쿨은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2021년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사업 기본계획'에서 전국 로스쿨 중 가장 많은 3억8325만원을 배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부산대 3억5761만원, 성균관대 3억323만원, 이화여대 2억7226만원 순이다.

교육부는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법조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해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별 국고지원금 배정액은 지원대상자 수, 지원단가 등과 함께 매년 교육부에서 평가하는 법전원 이행점검 자료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해 결정된다.

가중치 요소는 ▲특별전형 선발 비율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 ▲장학금 증감률 ▲평균 등록금 대비 법전원별 등록금 수준 ▲등록금 동결·인상 여부 등인데, 동아대 로스쿨은 각 가중치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대 로스쿨은 지난해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사업에서도 전국 로스쿨 중 가장 많은 3억7354만원을 받은 바 있다.

최우용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배정액이 전국에서 가장 많아 학생들에게 보다 충분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다"며 "많은 학생이 장학금 지원을 더 받을 수 있도록 국비뿐만 아니라 외부 장학금 확충에도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