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식품(홍삼) 지원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식품(홍삼) 지원
  • 행복1%나눔재단
  • 승인 2021.03.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부산시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국인삼공사’와 연계해 ‘홍삼제품’를 지원받아 꿈드림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했다.

지원센터는 다양한 이유로 학교 밖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세상을 배움터 삼아 성장하도록 정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발굴해 상담, 교육, 직업체험, 자립, 의료, 기타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활동 축소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면역력 개선과 건강증진을 돕기위한 건강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교육과 검정고시 시험을 대비하여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 인터넷 강의,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센터는 오는 4월 10일 검정고시 고사장에 방문하여 합격 응원 아웃리치를 할 예정이다.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