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최동석 위원장,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 조기착공 촉구
상태바
최동석 위원장,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 조기착공 촉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최동석 위원장이 지난 21일 제23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 제3차 회의에서 김해시 대중교통과의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내용 중 장유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이 지연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사업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했다.

최 위원장은 지난 2017년 8월부터 장유무계지구에 추진 중인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에 대해 장유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차질을 빚고 있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더 이상 사업자의 입장을 대변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사업지연 상황이 지속될 경우 상임위원회 차원에서 김해시 대중교통과와 사업시행자의 업무추진 현황 전반에 대한 인허가 관련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규모 축소ㆍ사업인허가 취소, 사업시행자 변경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도 있다는 점을 시사하며, 사업추진을 강력히 압박하고 나섰다.

최 위원장은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이 사업자의 상가와 오피스텔 분양 이득 최대화와 관련해 지연되고 있는데도 김해시의 적극적이지 못한 처리로 인해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도시건설위원장이자 지역구 의원으로서 좌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향후 건립사업에 있어서 양팔을 걷어 부치고 사업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감시감독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