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의회, 새해 공식 첫 의정활동 시작
상태바
김해시의회, 새해 공식 첫 의정활동 시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제234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 협의

김해시의회(의장 송유인)는 지난 5일 2021년 회기운영 계획을 위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황현재) 회의 및 의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3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한 제안 설명과 주요안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제23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는 1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2021년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각종 조례와 기타 안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김해시의회는 1월 의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주요현안과 대책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우선 시의회의 입법기능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입법·정책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을 추진한다는 보고와 함께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대한 협의 ▲본회의장 수어통역 시행 및 협약식 개최 ▲의정자문위원회 위촉결과 및 위촉식 개최의 건 ▲2021년 김해시의회 회기운영 계획안 ▲신공항 관련 등 시정 주요현안들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송유인 의장은 “2021년 한 해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생안전과 지역경제회복을 위해 23명의 의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