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미술꿈나무들 벽화 재능기부로 사회에 보답
상태바
미술꿈나무들 벽화 재능기부로 사회에 보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강점을 나누고 희망을 더하는 청소년 재능 기부 활동

김해시는 지난 12일 고위기청소년 진로지원 프로그램 대상자 6명이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 벽화그리기 재능기부활동을 했다.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 강점 디자이너 학원비지원 사업 대상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보답하는 뜻에서 청소년 6명이 벽화를 그렸다. 미술협회의 지도 아래 미술 꿈나무들은 삭막했던 벽을 멋진 풍경으로 변신시켰다.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외에도 청소년 16명이 각자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했다. 한식·제과제빵 음식 나눔, 지역아동센터 일본어·영어특강, 음악 공연 등 청소년의 재능을 환원하는 활동들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박종주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역량을 펼쳐 재능기부를 열심히 해 준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이번 활동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청소년 문화의 집의 벽화그림처럼 김해시는 항상 청소년이 꿈을 향해 전진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고위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와 관련된 학원비 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