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산림조합, 산주 임업인 무료교육
상태바
김해시산림조합, 산주 임업인 무료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8.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산림조합(조합장 서환억)은 2015년 11월 개원하여 운영 중인 청송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교육 프로그램에 김해시산림조합 조합원 및 임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교육에 참여하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교육은 '힐링 창의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김해시산림조합원 40명이 참여하여 3일간 차량 및 숙식 등이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일정이었다.

전문 강사로부터 인문학강의, 임산물을 활용한 체험교육(산약초를 활용한 한방 차 만들기, 야생화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체험 등)과 산채 재배, 숲과 건강 찾기 등의 알찬 프로그램과 주왕산에서 전문 해설사가 진행하는 숲 생태 체험 지질해설 교육 등 임업인에게 꼭 맞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짜여 진행된 교육이었다.

평소 귀산촌을 계획 중인 한 조합원 참여자는 "수려한 주왕산 자락에 임업인을 위한 최신시설로 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놀랐다. 숙식도 너무 만족했고 교육도 너무 유익해 참여하길 너무 잘한 것 같다"며 산림조합 및 연수원 측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해시산림조합은 연수원 개원 이후 매년 교육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참여한 교육생들은 연수원 측으로부터 수료증을 받게 되며, 임업후계자 교육시간 인정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