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좋은뉴스 선정 모범업체 홍보관
김해시, 제로페이로 스마트한 기부 본격 시행
상태바
김해시, 제로페이로 스마트한 기부 본격 시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8.1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제로페이를 이용한 스마트한 기부가 8월부터 본격 시행된다.

제로페이를 이용한 기부방법은 기존 제로페이 결제 방식과 같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제로페이 결제 앱(간편결제사 및 은행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한 후 기부액을 입력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면 기부가 완료된다.

QR코드는 김해시청 및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시 공식 SNS에 게재되어 있으며, QR코드가 있는 리플릿, 배너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시민들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QR코드를 손쉽게 접할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소액이라도 기부 할 수 있다.

이렇게 모금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단체 지원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제로페이 가입 시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에 동의하게 되면 제로페이 사용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연계 돼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 공제와 중복 수혜 불가하다.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거래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거나,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영수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이메일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제로페이를 이용한 기부가 도내 처음 시행되는 만큼, 앞으로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간편 소액 기부 문화가 활성화 되어, 범시민적 기부 문화 의식이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